본문 바로가기

학위취득,편입

성신여대 편입 합격후기 편입 준비한 과정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들 주말 잘 쉬셨나요?

오늘은 7월 1일.

벌써 1년의 반이 지나갔어요.

정말 시간 너무 빨라 ..

나이 먹는 거 싫어싫어

ㅠㅠㅠㅠㅠ

나이를 한 살 한 살 먹을수록

시간도 참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아요.

운동도 하고 몸도 만들면서 열심히

살아보려고 했는데..

응 내 몸 그대로 ~

남은 반년은 정말 후회 없이 보낼 수 있도록

열심히 열심히 살아야겠어요.

할 수 있다!!!!

오늘은 편입 관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편입"이라 하면 다들 어렵다.라고

생각하시며 도전하기도 전에 미리

포기부터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제가 빠르고 쉽게

편입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여대를 희망하시는 많은 분들은

"성신여자대학교"

잘 알고 계시죠?

주변에 타 학교도 많고,

먹거리도 정말 많은 성신여대!

오늘은 성신여대 편입에 성공한

학우님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성신여대 편입 성공후기를 보면서

같이 이야기 나눠봐요.

그럼

편입 성공 후기 먼저

고고 ~


안녕하세요.

저는 서대문구에 살고 있는

27살 이 00이라고 합니다.

저는 전문대에서 보육학을 전공해

졸업과 동시에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고 그로 인해 취직도 빠르게 했어요.

저는 어릴 때부터 아이들을 너무 좋아해서

얼집에 취직하기를 희망했었고

실습 또한 정말 재미있게 했어요.

그런데 실제로 제가 어린이집 교사가 되고,

어린이집에서 일을 하다 보니

이 일은 저와 맞지 않는 일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고

가르치는 것도 좋아하니

저와 잘 맞는 직업이겠거니

생각했는데 막상 현실은 그게 아니었어요.

저는 이 일과는 맞지 않는 사람이더라고요.

(물론 이건 개개인마다 달라요!)

그래서 조금씩 이직을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이직을 하는 것도 너무 어렵더라고요.

제가 나온 보육과는 컴퓨터를 다루지도,

회계나 세무를 다루지도 않으니

사무직으로 취업을 하기에도

어느 곳으로든 취업을 하기에는

어렵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이직과 저는 먼 ~ 이야기라고 ..

그렇게 생각을 했었죠.

그렇게 이직은 점점 미뤄지고

계속 보육교사로 일을 했어요.

그러다 어는 순간

더 늦으면 이직이 어렵겠다.

마음먹었을 때 실행해야겠다.

지금 아니면 못할 것 같다.

이런 생각이 어느 순간 제 머리를 꽉 채웠고

바로 이직할 수 있게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일단 취업을 하는데 전문대의 학력으로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을 했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을 하다가

제 친구 중에 전문대에서 "명지대학교"로

편입을 성공한 친구가 있어서

그 친구한테 연락을 해서

편입에 대해 설명을 들었어요.

편입을 하려면 퇴사를 해야 하나..라고

고민을 하던 저에게 친구가 말하기를

이 제도를 통해서 진행을 하게 되면

당장에 어린이집을 그만두지 않아도 된다는 거예요.

그렇게 본인과 함께 진행한 선생님이라면서

연락처를 줘서 바로 편입 고민을 말씀드렸죠.

저는 일단 이 제도에 대해서는 처음 들어보는 거라

어떤 제도인지,

가격은 얼마인지,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편입에 성공할 확률은 얼마나 되는지

정말 세세하게 물어봤어요.

설명을 들어보니 이 제도의 가장 좋은 점은

출석이 없다는 거였어요.

출석할 학교가 없고 오로지 온라인 강의 100%

시험도 과제도 모두 온라인이었어요.

당장에 퇴사를 하고 편입준비를 하기에는

금전적인 문제가 있었기에

온라인 강의 100%라는 점은 정말 저에게 딱이었어요.

직장인분들께 추천드려요.

그렇게 저는 일과 병행하면서 온라인 수업을

듣고 학사학위까지 취득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난 후에는

편입을 위한 또 다른 공부를 하셔야 하는데요.

아 일단 편입에는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이 있어요.

저는 전문대를 졸업했기에

학사편입(4년제 대학교)에는 해당이 되지 않아서

일반 편입으로 준비를 했어요.

일반편입은 전문대 졸업자 면 해당이 돼요.

저는 일반편입으로 진행을 했고

진행하기에 앞서 선생님께서 영어는 좀 하는지를

물으시더라고요. 아무래도 편입은 영어가

중점인 시험이잖아요.

저 사실 영어 ..

듣기는 조금 되지만

독해가 정말 꽝이거든요..

그래서 잘 못한다고 말씀드렸고,

선생님께서 그럼 기간이 조금 오래 걸릴 수도 있지만

본인이 도와주시겠다면서 잘 따라올 수 있겠느냐고

물어보셨어요. 그 때 정말 멋있었어요 ㅎㅎ

그렇게 선생님의 멋진 지도 아래

저는 현재 성신여자대학교에 편입 성공했고,

4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이랍니다.

엊그제만 해도 편입준비를 한다고

매일 밤 밤새우고,, 코피 쏟고 했었는데

벌써 졸업이 코앞이에요 ㅠㅠ..

정말 열심히 취업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 같은 경우에는

편입영어는 보지 않고

공인영어를 보는 학교에요.

그렇기에 공인영어시험 준비

정말 열심히 해주셔야 해요 ㅠㅠ..

힘드시겠지만 할 수 있어요 !..

힘내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열심히 한 번 써봤습니다 ㅎㅎ..

선생님도 편입을 희망하시는 다른 분들도

모두 파이팅 하세요!!


이 00 학습자님의 성신여대 편입한

후기 잘 읽었습니다 ~

고마워요 학우님..

벌써 졸업이시네요.

학우님은 취업 또한 잘 하실 거라 믿어요!

응원하겠습니다 ^.^

자 여러분

편입 개념에 대해 많이들 헷갈리시죠?

먼저 제가 편입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편입은

4년제 대학교 또는 전문 대학교에서

다른 학교, 다른 학과로 옮기는 것을 말해요.

편입을 하게 될 경우에는

1학년으로 신입학을 하는 것이 아닌

3학년으로 편입학을 하게 돼요.

또한 편입전형에는

일반 편입과 학사편입 두 가지가 있어요.

일반 편입(2년제), 학사편입(4년제)

일반 편입은

-전문대학교 졸업자

-대학교 2학년 2학기 수료자

-전문 학사 학위 취득자

-학사 과정 중 일정 학점 보유자

학사편입은

-대학교 졸업자

-학사 학위 취득자(예정자)

이렇게 두 가지의 경우가 있어요.

또한 대학마다

공인영어를 보는 학교,

편입영어를 보는 학교로 나뉘게 되는데요.

공인영어란 토익, 토플, 텝스를 말하고

편입영어란 해당 학교에서 주관하는 영어시험을 말해요.

공인영어를 보는 학교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시립대, 과학기술대,

경희대, 동국대, 성신여대

+ 지방 거점 국립대학교(지구국)

편입영어를 보는 학교로는

위에 말씀드린 학교 제외라고 보시면 돼요.

편입준비를 하는 사람에게

영어는 기본 중에 기본!

영어 준비와 함께 + 논술시험 준비

이과 계열을 희망하는 분들께서는

수학도 함께 공부하셔야겠죠.

성신여대 편입 뿐만이 쉬운게 아닌

다른 학교들도 비슷하니 !

편입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한번 도전해보세요 !

 

0123456789101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