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위취득,편입

컴퓨터교육대학원을 통해 코딩자격증 취득 후 교사 취업 준비해요 ~!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다오쌤 입니다.

비가 온 다음날이여서 그런지 날씨가

정말 쌀쌀하네요 엊그제 처럼 더울줄 알고

여름에 가까이 하고 옷을 입고왔는데

밖에서 오래 있다가 보니 감기를 걸릴거 같네요.

여러분들은 항상 겉 옷 챙겨다니세요 !!

이번에 전해드릴 내용은

컴퓨터교육대학원을 통해서

코딩자격증 취득을 하시고 코딩교사 취업에

성공하신 김 00 학습자님의 후기 입니다~

김 00 학습자님의 후기

컴퓨터교육대학원을 통해 코딩자격증 취득 후 교사 취업 준비해요 ~!

안녕하세요

이번에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해서 교육대학원에서

교직 이수를 받아 코딩자격증을 취득한 뒤

교사 준비를 해 취업에 성공한 김 00 이예요~

저는 거의 부모님이 강제로 컴퓨터 공부를 시킨

그런 케이스에요 ㅎ 어릴적부터 컴퓨터를 배워놓으면

나중에 할 일이 훨씬 많을거라고 말씀을 항상 하셔서

정말 강제로 컴퓨터를 배우게 됐어요.

그렇게 컴퓨터를 꾸준하게 배우다가 저는

컴퓨터 관련쪽인 특성화 고등학교를 다니고

그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에도 바로

컴퓨터 관련인 대학에 진학을 해

또 컴퓨터 전공 공부를 했어요.

이렇게 공부를 하다보니 컴활 1급,

워드,엑셀 등 대표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취득을 하는 자격증들을 취득하게 됐고,

점점 컴퓨터는 제 일상이 되었어요.

하지만 제가 진학을 한 대학교는

4년제 일반대학교가 아닌 전문대였거든요.

4년제를 가고 싶었지만, 성적에 맞춰

어쩔 수 없이 전문대로 진학했어요.

그런데 졸업 후, 부모님께서는

저를 교육대학원까지 보내실 계획이더라구요.

하지만 초대졸인 제가 어떻게 교육대학원에

진학하려면, 4년제 졸업장=학사 학위자부터 지원이

가능하다 말씀드리니, 저희 부모님께서

학위를 빨리 얻을 방법을 알아오시겠다면서

여기저기 알아보시곤

교육부 정식인가 평생교육원 학습플래너 선생님을

소개해주셔서 함께 학위 취득과정을 진행했어요.

컴퓨터교육대학원을 통해 코딩자격증 취득 후 교사 취업 준비해요 ~!

학습플래너 선생님은 학점은행제를

전문적으로 하시는 선생님으로

제가 학사 학위를 빠른 기간 내에 취득을 해

교육대학원에 수월하게 진학을 하게 해주시는

역할을 하는 멘토였어요.

그리고 먼저 제게 컴퓨터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선 학점은행제로 추가 학점을

이수해야 한다고 해주셨어요.

컴퓨터교육대학원을 통해 코딩자격증 취득 후 교사 취업 준비해요 ~!

가장먼저 온라인 강의, 자격증 취득,

독학사 시험 응시, 전적대학교 보유학점을 통해

학점이수를 할 수 있었어요.

저는 컴퓨터 전공이었기 때문에

컴퓨터 관련 과목으로 온라인 강의를 들어

기본적인 학점을 이수했고,

저는 컴퓨터 관련 자격증들을 많이

취득을 해놔서 전공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2가지를 포함 시킬 수 있었어요.

그리고 독학사 1단계 시험을 치뤄서

학점들을 이수하는 방법이 있어 저는

1단계 시험 5과목을 신청해

학점을 이수할 수 있었어요.

독학사 시험 1단계 같은 경우는 교양과목으로

난이도는 고등학교 내신정도로 어렵지 않아서

한 달간 준비를 하니 한번에 5과목을

합격할 수 있었어요.

이런 과정들을 통해 쉽게 학사 학위를 취득해

컴퓨터 교육대학원에 진학 자격을 맞춰갔어요.

재교육과정과 양성과정이 있었지만

재교육과정은 단순 석사 학위만이 취득이 가능하고

양성과정의 경우는 제가 교사가 될 자격이 주어지는

교원자격증과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요.

저는 양성과정으로 준비했습니다.

컴퓨터교육대학원을 통해 코딩자격증 취득 후 교사 취업 준비해요 ~!

일단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컴공 학사 학위를 취득해 교대원 지원 자격이

충족됐고, 학점 성적도 좋은 점수를

받게 학습플래너 선생님이 적극 관리해주셔서

좋은 성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사실상 제가 준비해야 할건 면접 준비 밖에 없었어요.

저는 이렇게 컴퓨터 교육대학원 진학에 성공했고

컴퓨터 대학원에서 공부를 하는데 역시 또

부모님께서 코딩자격증을 취득하라고

컴퓨터교육대학원 하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대학원 재학 중 자격증 준비를 같이 했어요.

코딩같은 경우에는 제가 대학원을 다니면서

충분히 공부하며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어서

졸업 전 취득이 가능했어요.

졸업하면서 컴퓨터교육대학원 석사 학위를 받았고

중등정교사 2급 자격증이 나오게 되어

중학교의 컴퓨터 교사가 될 수 있지만,

저는 코딩교사를 희망해 코딩교사로

취업을 했습니다.

현재는 코딩 자격증 취득과 중등정교사의 자격을

으로 웬만한 회사의 연봉보다

확실히 좋은 연봉을 받으며 살고 있어요.

제가 중간에 부모님 말씀을 듣지 않고

제 멋대로 하고싶은거만 찾아 다녔으면

지금의 결과는 없었을 것 같아요.

중간에 저를 교육대학원까지 보내주신

학습플래너 선생님도 정말 많은 도움을 주셔서

어렵지 않은 과정으로 쉽게 취득할 수 있었어요.

교육대학원이라고 해서 많은 분들이

석사과정을 어렵게 생각을 하시는데 생각만큼

어렵지 않아 수월하게 대학원에 진학 하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마시고

충분히 해볼만한 가치가 있으니

도전해 보셨으면 합니다 !


이상 컴퓨터교육대학원에 진학해서

코딩교사로 취업을 성공하신 김 00 학습자님

후기였습니다.

요즘에는 정말 교육대학원 진학에 대해서

정말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

막상 진행을 하시면 이번에 학습자님과 같이

예상했던 것보다 쉽다고 생각하게 되실 거에요.

교육대학원을 나와 석사 또는 박사를 취득하시면

취업부터 시작해서 인정해주는 곳이 많아

컴퓨터 관련쪽으로 취업을 생각하신다면

꼭 취득해 보셨으면 하는 자격증입니다.

교육대학원 진학에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며

학력이 부족해 진학을 하시지 못하실 경우

4년제 대졸 학위를 만들어 교육대학원 진학에

도움드릴 수 있으니 아래 제 네임카드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적극 도움드리겠습니다.

 

컴퓨터교육대학원을 통해 코딩자격증 취득 후 교사 취업 준비해요 ~!

 

1:1 상담이 항시 가능하여

상담을 할 땐 비용이 들어가지 않으니

부담 갖지마시고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0123456789101112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