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위취득,편입

유치원정교사2급 경기대 유아교육대학원 진학으로 취득했어요

안녕하세요 학우님 덜 ~

다들 꿀잠 주무셨나요?

아침부터 저의 남자친구는

운전면허연습을 하러 떠났어요 ~

다들 면허 있으신가요?

저는 21살 때인가 .. 실격을 2번 당해서

아 나랑 차랑은 안 맞는구나 ~라고 생각하고

안 땄었거든요. 지금 엄청 어려워졌더라고요.

저 때는 정말 쉬웠는데 ㅠㅠ

그때 땄어야 하는데.. 후회가 득이네요..

저는 그냥 "조수석"만 지켜야겠어요.

운전면허 따신 분들

존경해요 .. 흑흑

부럽십니다..

다들 대학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는 어릴 때 대학원에 대해 생각하면

대학원은 공부 잘하는 사람들만 갈 수 있는 곳!!

돈 많은 사람들만 갈 수 있는 곳!!!

ㅋㅋㅋㅋㅋㅋ이렇게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틀렸죠 땡땡땡!!!!

대학원?

우리 모두 갈 수 있어요 ~

돈?

없어도 갈 수 있어요 ~

대학원 진학 어렵지 않아요.

제가 알려드릴게요!!!!

그럼 정말 빠르고 쉽게 대학원에 진학하여

현재 유치원교사로 일하고 계시는

우리 학우님의 소중한 후기 보고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레고!


안녕하세요.

저는 송파구에 거주하는 최 00이라고 합니다.

학습 멘토님 덕분에 전 경기대학교 유아교육대학원에

진학하여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 2급을 취득하고

현재 유치원교사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후기 작성은 처음이라 많이 긴장되지만

저와 같이 유치원 정교사를 꿈꾸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우선 저는 전문 대학교에서 영유아를 전공해

졸업 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보육교사로 일을 했었습니다.

원래부터 아이들을 좋아했었기에

자연스럽게 학과도 제 직업도

아이들과 함께 하는 일을 찾았어요.

사실 유아교육과를 가고 싶었지만

성적이 따라주지 않아서 못 갔던 것도 있어요..

(비밀)

그렇게 영유아를 전공하여 저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고 그 후 3년 정도

어린이집에서 근무했었는데요.

제가 몸으로 직접 느낀 바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차이,

보육교사와 유치원교사의 차이를

너무 많이 느낀 것 같아요.

처우도, 남들이 바라보는 시선도

차이가 많았어요.

그러니 자연스레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조금만 더 공부해서

조금만 더 열심히 해서

유아교육과로 진학을 할 걸 ..

정말 많이 후회했죠.

남들은 아직 어리니 다시 공부해봐라.

유교 과로 편입해봐라.라고 말하지만

다시 공부를 하고, 학교를 다니기에는

부담이 되었어요.

과연 내가 다시 공부를 한다고 해서

열심히 할까..

등록금이며, 당장의 생활비는

어떻게 할 것인가..

그렇게 계속 망설이고 주저하며 유치원교사로의

이직은 반쯤 포기하고 열심히 다니고 있었는데

어느 날 문득 정말 문득 유아교육과 진학에 관해

생각하게 되었고 지금 아니면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어요. 그렇게 네이버에 유아교육과

진학에 관해 검색을 하고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편입, 사이버대, 방통대라는 많은 루트가 있었는데

편입은 엄두도 나지 않고, 사이버대는 등록금이 비싸고, 방통대는 졸업률이 매우 낮다고 하는 글들을 보며

어떡하지..라는 고민에 주저하고 있을 때

이 제도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렇게

수쌤을 만나 도움을 받게 되었어요.

제가 수쌤을 만나 진행한 과정은

먼저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교육대학원에

진학하여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거였어요.

왜 그렇냐면

대학원을 진학하기 위해서는

전문 학사로는 갈 수가 없었거든요.

그래서 온라인 강의와 독학사를 통해

저는 학사학위를 취득했고!

그걸 토대로 경기대학교 유아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해 유치원 정교사 2급을 취득하였습니다.

이 제도는 저처럼 편입이 부담스럽고,

등록금도 부담스럽고, 쉽고 빠르게 진행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을 드려요.

제 경험상 이 제도의 가장 좋은 점은

뭐 온라인 강의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실질적으로는 1:1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 같아요.

모르거나, 어려운 게 있을 때는

늘 수쌤한테 말씀드렸고 그럼 수쌤께서

정말 빠르고 쉽게 해결책을 제시해주세요.

혼자서 끙끙 고민해도 해결방안은 없으니까

고민하지 말고 수쌤을 찾아보세요.

제가 가장 말씀드리고 싶은 건 생각이 계속된다면,

하고 싶다면 일단 하라는 거예요.

할 수 있어요! 도전!

마지막으로 후기를 끝내기 전에

저와 늘 함께하며 많은 도움 주셨던

수쌤에게 너무 감사드려요.

이상 저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잘 보셨나요?

후기 작성해주신 우리 학우님 너무 고마워요!

감덩감덩 ~ 감동이야 ><

자 그럼 어떻게 이렇게 쉽고 빠르게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집중하세요 집중.

우선 꼭 아동학으로 학사학위 과정을

진행해주셔야 해요.

아동학이 아닌 과는 새로! 또다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시간 낭비, 돈 낭비인

큰일이 발생한답니다. 꼭 아동학으로 진행해주세요!

가끔 이런 학생들 분들이 있는데요.

아동학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바로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세요.

아동학은 과일뿐이며 학사학위는

말 그대로 4년제를 졸업했다는 학위일 뿐이에요.

학사학위는 교육대학원으로 진학을 하기 위한

과정 중에 하나에요. 학사학위 취득만으로는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이 발급되지 않으니

꼭 유의해주세요!

학사학위 취득 ㅡ>

교육대학원 진학 ㅡ>

유아교육과 졸업 ㅡ>

유치원 정교사 2급 취득

위 과정을 꼭 기억해주세요!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매주 열리는 온라인 강의를 들어주셔야 하는데

온라인 강의는 매주 업데이트가 되며 출석은

꼭 2주 안에만 들어주시면 돼요.

틀어놓기만 해도 되기에 일하면서 틀어놓으셔도 되고,

평일이 바빠서 보지 못했다. 하는 분들은

주말에 몰아서 보셔도 되고,

갑자기 급한 일이 있어서 못 본다. 하는 분들은

잠시 끊었다가 나중에 이어보셔도 무방합니다.

단 꼭 2주 안으로 강의를 다 봐주셔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출석이 인정되지 않아요 ㅠ.ㅠ

출석이 인정되지 않으면

과락으로 (F) 재수강하셔야 하니

이 점 꼭 유의하여주세요!

꼭꼭!!

학위를 취득하는 기간 동안 학습 멘토는

1:1로 학우님을 케어해줍니다.

그러니 위에 학우님의 말씀처럼,

과제나 시험으로 모르는 부분이나 힘든 부분이

있을 때에는 바로바로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고졸자나, 전문대 졸업자의 경우는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이 짧지 많은 않은데요.

나는 시간이 없다, 빠르게 학위를 취득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간 단축 방법도 있습니다.

학위 취득과정을 단축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주목!

"독학사"를 통해서 기간 단축이 가능합니다.

(검정고시의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독학사는 1~4단계까지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1년에 한 번씩 시험이 치러집니다.

독학사 시험의 난이도를 알려드릴게요.

1단계는 시험의 난도가 높지 않은 편이라

독학으로 공부를 하셔도 충분히 따실 수 있지만

2~4단계는 난이도가 꽤 있기 때문에

혼자서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렇게 독학사 시험을 통과하시면

독학사의 점수를 학점으로 가져오실 수가 있는데요.

이 말은 독학사의 학점을 가져와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전문대학교 졸업자인 경우에는

전적대 학점을 가져와 기간 단축이 가능해요.

전적대 학점은 가져오고 학사학위를 취득하기에

필요한 나머지 학점만 이수해 주시면 되기에

이것 또한 기간 단축에 도움이 됩니다 ~

그러나

꼭 알고 가야 하는 포인트!!

독학사 1단계는 4학점, 2~4단계는 5학점이지만

이걸 가져올 때에는 3학점으로만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ㅠ ..

또한 관련 자격증으로 학점을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교육대학원 진학에서는

관련 자격증으로는 학점을 채울 수가 없습니다.

이 점 꼭 참고하여주세요!

고졸자의 경우는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한

140학점을, 초대 졸 졸업자의 경우는 나머지 60학점을,

중퇴자 분들은 이수했던 학점을 모두 가져오고

모자란 나머지 부분만 이수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학점을 다 이수하고 나면

아동학 학사학위를 취득하실 수가 있고,

교육대학원으로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대졸자의 경우는

관련 전공이라면 바로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지만

관련 전공이 아니라면 최소 48학점만 이수해주시면

교육대학원으로의 진학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교육대학원에 진학 후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면

임용고시를 볼 수가 있는데요.

유치원 임용고시에 합격하고 나면

공무원과 다름없다고 불리는 곳이죠.

병설유치원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유치원 교사의 경우는 오후는 거의 방과 후 선생님께서

아이들을 봐주시기 때문에 오후 시간에는 대부분

내일을 위한 수업 준비나 교구를 만들어요.

교사로서 직원으로서 어린이집보다 유치원이

좋은 점을 꼽으라 하면 바로 이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유치원의 방학기간!

꼭 병설유치원이 아니더라도 사립유치원 또한

방학기간이 매우 길어요. 기본이 3~4주,

길게는 한 달이 넘는 곳도 있기에

여행을 다녀오시기에도 아주 좋아요.

이렇게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학위 취득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 또한 여러 가지기에

단기간으로 빠르게

학위를 취득하여 교육대학원에

진학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