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위취득,편입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안녕하세요 다오쌤 입니다.

요즘엔 일본 얘기로 정말 떠들석 하죠.

어디서부터 이슈가 시작된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굉장한 애국자이기 때문에 걱정이 없네요!

태풍소식이 있는지 지금은 벌써 일주일이 지나가는데,

도대체 태풍은 언제 온다는 걸까요.

올 거면 빨리 오고 끝났으면 하는 바램인데,

간만 보는 건지 어제인 일요일에도 태풍이 온다고

해 놓고 비가 잠깐 오긴 했지만 태풍은 전혀

찾아볼 수가 없었어요.

일요일에 약속이 있었는데, 태풍 때문에 깨져서

마음이 많이 아팠는데 태풍도 안 와서 마음이

두 배로는 아팠던 거 같네요 ㅠ

제가 지금 전해드릴 내용은

대졸자가 타전공(복수전공)으로 학위를 1년안에

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해요!

대학교를 졸업했지만 전공을 살려 일을 할 수

없어 다른 전공으로 학위를 따 일을 하시거나

교육대학원 진학을 위해서 타전공을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세요.

타전공 복수전공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한 번 글을 잘 읽어보세요 !

복수전공?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대학에 재학 중인 사람들이 해당 대학에

입학했을 때 선택한 전공이외에 추가로 1개

이상의 전공과정을 더 이수하는 것을 말하죠.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복수전공은 부전공과는 다른 개념으로

둘의 차이는 학위를 하나 더 받느냐 아니냐 하는

것으로 복수전공으로 이수를 할 경우에는

주준공 학위 이외에도 학위를 하나 더 받을 수 있지만,

부전공을 이수할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학위를 더

받을 수 없으며 주전공으로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죠.

대학교에서 복수전공으로 학위를 취득하면

어려워지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우선 복수전공을 이수하는 규정과 주전공을

이수하는 규정은 비슷해 예를 들어 주전공 36학점을

들었다면 복수전공도 36학점을 들어야 한다는

느낌이예요.

그리고 복수전공을 신청을 한다고 해서

등록금을 더 내야 하거나 그런 건 없지만,

4년이라는 시간 안에서 2개의 전공을 이수하는 게

1개의 전공을 이수할 때 보다 훨씬 빡빡하다는 건

모두가 알 수 있겠죠?

이렇기 때문에 여유롭게 학점을 쌓는

교양과목을 들으면서 졸업학점을 채우는 일은

있을 수 없고, 다른 사람들이 교양을 들으면서

여유롭게 지내는 동안에 복수전공생들은

전공만을 들어야 하는 어려움이 생기죠ㅠ

하지만 제가 여기서 전해드릴 내용은

복수전공으로 학위를 대학교를 진행하는 동안

취득을 하는 것이 아닌 졸업을 하고 취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거예요.

위에 말씀드린 거 처럼 대학교 과정을

진행하는 동시에 복수전공도 함께 한다고 하면

굉장히 어렵다는 게 보이시지 않으신가요?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이 제도를 통해서 타전공 학위를 취득하는

방법이예요.

4년제 학위의 경우는 48학점

전문대 타전공의 학위는 36학점을

이수해서 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죠.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서

누구나 쉽게 시작을 하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죠.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온라인 강의는 한 과목 당 3학점으로 인정되고

1년 최대 42학점(14과목) 한 학기 최대 24학점(8과목)

으로 이수제한이 되어 있어요.

전문학사 타전공의 경우는 2학기 과정으로

8개월이면 마무리를 할 수 있지만

4년제 학사 학위의 경우는 2학기 이상으로

과정이 걸리게 되죠.

하지만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은

온라인 강의 뿐만이 아닌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이 있는데,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한 개를 취득해서

점수를 합칠 수 있어요.

이렇게 된다고 하면 높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일 수록 들어야 할 온라인 강의의

과목 수가 줄어들어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죠.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Q.온라인 강의는 매일 들어야 하는 건가요?

A.아니요 온라인 강의는 강의가 열리고 부터

2주안에만 들어주신다면 출석으로 인정되어

학점을 이수하실 수 있어요.

Q.한 학기에 얼마정도 걸리나요?

A.한 학기 15주 과정으로 온라인 강의의

과목의 갯수에 상관없이 동등하게 15주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Q.온라인 강의는 듣기만 하면 학점으로

인정이 되나요 ?

A.중간마다 레포트 과제와 중간기말 시험이 있는데,

이런부분들은 제가 과제를 하는 법, 시험 제출방법

등을 알려드리고, 시험은 어떤 식으로 보셔야 하는지

팁을 드려 어려움 없이 진행하실 수 있어요.

Q.자격증 공부를 제가 잘 할 수 있을까요?

A.자격증은 제가 추천을 드리고

높은 학점으로 인정되면서 그 학점에 비해서

난이도는 쉬운 자격증을 추천드려 온라인 강의를

듣는 기간동안에 하루에 2시간 정도를 꾸준하게

공부를 해주신다면 쉽게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죠.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그리고 이 제도는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로

과정이 대학교 처럼 진행되지 않고 학점을

빠르게 이수하면 이수를 할 수록 기간도 짧아지게 되죠.

또한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에

직장인 분들이 진행을 하시기에 정말 좋은

제도이죠.

이번에는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를 1년만에

취득을 하신 직장인 학습자님의 후기를 들어

보도록 할게요 !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안녕하세요

이번에 복수전공을 통해서 새로운

학위를 취득한 박 00입니다.

제가 이렇게 복수전공을 생각하게 된 이유는

전혀 원하지 않는 전공으로 학교를 들어가게

됐기 때문이었죠.

저희 집이 조금 엄해서 그런지 제가 원하는

전공을 가고싶다고 말씀도 못 드리고

결국 부모님이 가라고 하는 전공으로

진학을 하게 됐어요.

전공이 제가 원하는 전공이 아닌 걸

제외하면 나름 완벽한 학교생활을 했어요.

주변에서 친구들에게 전공이 너무

안 맞는 다고 말을 하자 복수전공이란 걸

알려줬고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어요.

참 생각보다 정말 어려운 과정이더군요.

전공 2가지를 따는 건 정말 쉽지 않은 일이더라구요..

저는 바로 포기를 했고 지금 하고 있는 학교

생활을 마저 잘 하기로 하고 저는 정말 변함없이

꾸준하게 학교생활을 했죠.

정말 별 거 없이 졸업을 맞이 했고 나쁘지 않은

성적을 가지고 저는 대학교 과정을 마치게 됐어요.

이 성적을 가지고 나름 무난한 직장을

들어갈 수 있었지만 사실 전공을 살려서

들어갈 수는 없었어요.

제가 원래 가고 싶었던 전공은

컴퓨터 공학 전공이어서 이 전공을 살려서

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하거나 컴퓨터 쪽으로

일자리를 구해서 알아보려고 했죠.

직장생활을 하면서 나중엔 괜찮아지겠지

생각을 하면서 지내는 도중에

직장사람들끼리 하는 얘기를 우연하게 듣게

됐어요.

복수전공으로 새로운 학위를 따는 방법이

있다고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뭔가 관심이 있는 얘기가 나오니

저절로 그 얘기에 집중을 하게 되더라구요.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이 돼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학위를 따는 거에 있어서

정말 좋은 방법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하고싶어서 바로 얘기에 끼어들어

저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좀 알려달라고 말씀을

드렸어요.

그렇게 말씀을 드리니 다오쌤을 소개

시켜주셨고 저는 바로 제 얘기를 들려드렸죠.

다오쌤은 제 말을 다 들으시곤

제가 진행을 할 제도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어요.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선

제도를 통해서 48학점을 이수하면 가능하다고

말씀을 해 주셨고,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죠.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고

이수제한이 되어 있어서 온라인 강의만 듣게

된다면 기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다고 말을

해 주셨어요.

그리고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기간이 단축될 수 있으니 조급하다면 자격증을

취득해서 학점을 쌓아보란 식으로 말씀을 해주셨죠.

저는 제가 하고싶었었던 전공으로 학위를

딸 수 있다는 말에 바로 시작을 부탁드렸죠.

먼저 온라인 강의 같은 경우는

말 그대로 온라인 강의를 듣기만 하면

출석으로 인정되어 학점을 이수할 수 있었어요.

정말 바쁘고 피곤한 날에는 강의를 너무 듣기

힘들 거 같아 다오쌤께 무슨 다른 방법이 없는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니 온라인 강의는 강의가

열리고 부터 2주안에만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고 말씀을 해 주셨어요.

그래서 정말 힘들면 주말에 몰아듣기를

할 수 있다고 말씀을 해 주셔서 부담감이 훨씬

덜 하게 이 과정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중간마다 레포트자료 과제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시험이 있었는데 다오쌤이 제출 방법과 시험을

보는 방법등을 말씀해주셔서 전부다 기간에 맞춰

과제 제출을 하고 시험도 볼 수 있었어요.

온라인 강의를 2주 안에만 들어도 되는 걸

알고나니 자격증 공부를 할 시간이 충분하다고

느껴 저는 높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추천받아 하루에 두 시간씩 공부를 했죠.

자격증이라고 하면 다들 어렵게 생각을 하시곤 하는데,

실제로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다오쌤도 강의를 듣는 한 학기 동안에

두 시간씩만 꾸준하게 공부하면 합격은 누워서

떡 먹기라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저는 정말 제 바램대로 한 번에 붙을 수 있었고,

학점으로 합칠 수 있었죠.

어느덧 제가 원하던 전공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죠.

이 학위로 인해서 제가 희망하는 직종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지금은 이직을 생각하고 있어요.

솔직히 제가 하고싶은 일들을 해봐야 할 거 같아서요!

저와 같이 다른 전공학위를 따 진행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같은 방법을 통해서 한 번 도전해보세요 !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이상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 1년만에 학위를

취득하는 방법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 )

이런 글들을 보다보면 고등학교 졸업자인데,

대학교를 가기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그런 분들은 방금 학습자님께서 진행하신 제도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을 진행하실 수 있어요.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

전문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위는 80 학점

4년제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위는 140학점으로

지금의 학습자님과 같이 진행을 할 수 있어요.

온라인 강의는 똑같은 과정이며

자격증 같은 경우는 전문대졸자와 동등한 학위인

전문학사 학위는 자격증을 최대로 2개를 취득할

수 있고 전공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1개

일반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1개 또는

전공학점 자격증 2개를 취득할 수 있어요.

그로 학사 학위 같은 경우는

전공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2개와

일반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1개를 취득하거나

전공학점 자격증 3개를 취득할 수 있어요.

이렇게 많은 자격증들을 취득하신다고 하면

단 기간에 많은 학점들을 끌어와 합칠 수 있고,

독학사 시험이라고 해서 고등학교에는 검정고시를 통해

고졸학위를 독학으로 딸 수 있는 거 처럼 대학교에서도

독학으로 공부를 해서 대학교 학위를 딸 수 있는 제도가

있어요.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단계별로 나뉘어 있으며

과목의 갯수를 선택해서 볼 수 있는 시험이죠.

1단계 같은 경우는 고등학교 내신수준의

난이도고 한 과목 당 4점씩으로 인정되며

최대로 5과목을 선택해서 볼 수 있어,

총 20학점을 끌어와 점수에 합칠 수 있어요.

그리고 2단계에서 부터 4단계 까지는

전공 기초, 전공 심화, 종합시험으로 난이도가 높고,

최대로 6과목을 선택해서 시험을 볼 수 있으며

한 과목 당 5점씩으로 인정되어 30학점을

끌어와 합칠 수 있지만 그만큼 난이도가 따라와

함부로 도전을 하시면 안돼죠.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60점을 넘으면

합격을 받을 수 있고 떨어진 과목이 있더라도

합격한 과목의 점수만을 끌어올 수 있어서

부담감이 덜 하게 시험을 볼 수 있죠.

학위 취득에 고민이 있다고 하시면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도전해보세요 !

생각만큼 어려운 과정이 아니랍니다 : )

이상 다오쌤이었습니다 !

대졸 타전공 복수전공으로 학위 취득 1년 만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