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개정법 전 마지막 기회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다오쌤 입니다 : )

 

오늘 말씀드리려고 하는 내용은 정말 중요한 것이니 참고해서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바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개정법 전 마지막 기회라는 내용으로 오늘 내용을 전달해드리려고 해요! 개정법이 바뀐다고 하면서 부터 19년도에 가장 핫한 민간자격증이라고도 불릴 만큼 많은 수요의 사람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십니다. 하지만 현재로 취득을 하지 못 하고 있으신 분들은 상세하게 글을 잘 읽어보세요 ~

 

 

현재는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 과목 14과목만 이수를 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죠. 온라인 강의 13과목 1과목 실습 120시간이지만 20년도 개정안이 변경되고 난 뒤에는 사회복지 과목 17과목이 되는 것이며 16과목은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실습은 동일하게 1과목이지만 160시간으로 변경이 되어 40시간 가량 늘어나게 됩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실습세미나라는 대면과목이 생겨서 30시간 정도를 더 이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졸의 경우는 ( 총 80학점 이수 과목 당 3학점씩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과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학점을 이수하는 과정들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학점은행제 온라인 강의는 1년 최대 14과목 한 학기 최대 8과목으로 이수제한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개정법 이전에는 딱 알맞게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하실 수 있지만 현재는 무조건 적으로 3학기 과정으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강의를 듣는 수에 상관없이 무조건 한 학기 (15주) 과정을 진행하셔야만 합니다. 2학기 8개월 정도의 과정에서 3학기 12개월 정도의 과정으로 늘어나게 된 것이죠. 실습시기까지 늦어진다면 더 느린 과정을 진행하셔야 할 수도 있답니다 !

 

정말 빠른 기간안에 취득을 할 수 있었던 자격증이 이런식으로 변경이 된다고 하면 굉장히 번거롭고 의욕도 떨어지고 하시지요. 이 때문에 19학년도 마지막 개강반의 정원도 거의 다 차서 실습을 나가기 위한 선이수 과목을 못 들으시는 학습자 분들도 정말 많으시죠. 자 그러면 여기서 제가 오늘 전해드리고 싶은 말은 어느것일까요?

 

 

바로 19학년도에 학기 상관없이 과정을 시작했다는 증거, 즉 단 한 과목만 듣기 시작만 해 놓으면 기간에 상관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정말 최고의 이득 중에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자 그러면 지금 자격증 취득을 생각하고 있으신 분들은 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쉽사리 시작을 못 하고 계셨다면 바로 움직이셔야 겠죠? 현재도 12월달에 열리는 개강반 같은 경우에도 지금 굉장히 많은 분들이 등록을 하고 있어서 금방 마감이 될 수도 있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의 경우는 노인복지시설 혹은 우리가 보는 흔한 사회복지 기관에 취업을 할 때에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자격증이죠. 또한 높은 연령층에 인기가 좋은 이유는 정년퇴직이 없기 때문에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정말 최고봉에 이른 자격증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 )

 

자 지금부터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바로 시작을 해보세요 하지만 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을텐데 그 때는 제가 안내드리고 도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제게 말씀을 해주신 분들은 사회복지사 과정을 한 분 한 분 전부 다 이수계획표를 작성해서 안내드리고 있으니 더 늦기 전에 바로 시작을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