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 갖추고 노인복지센터 창업해보자!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 갖추고 노인복지센터 창업해보자 !

 

안녕하세요 학습멘토 김태현입니다 : )

어제 비가와서 그런지 오늘은 좀

쌀쌀한 느낌이 있네요.

여름을 싫어하는 저는 기분이 좋아지네요 ㅎㅎ

비가 내리면서 미세먼지도 전부

내려갔으면 좋겠어요.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을 갖춰서

노인보호센터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 학습자님의

후기를 들어보도록 할게요 ~

데이케어센터는 요양원과 노인 장기요양버험법에

의해서 운영되는 시설로 비슷하긴 하지만,

운영에 있어서 조금의 차이점이 있는 시설이에요 ~

글을 읽어보시면 데이케어센터 창업에 대해서

관심이 생기실 수도 있으니 한번 잘 읽어보세요 ~

공 00 학습자님 후기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 갖추고 노인복지센터 창업해보자!

안녕하세요.

이번에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을 갖춰

노인보호센터 창업을 시작한 공 00 이예요 ~

솔직히 이런 창업을 제가 갑작스레 시작을 할

줄은 몰랐어요.

진로를 뭘로 해야할지 정하지 못 하고 있었던 저는

어떤 것을 해야 나에게 가장 맞을까 하는 생각에

빠져있는 시기였어요.

이유는 제가 해볼 수 있는 일들이은 대부분

경험을 해봤기 때문에 저와 잘 맞지 않는 일을

다 알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저는 몸을 쓰며 일을 하는 걸 좋아해서

노가다 현장을 들어가봐 일을 해 봤는데

첫날은 괜찮다 싶다가도 다음날 몸상태를 보면

정알 최악이었어요.

그래서 금방 그만두고 몸을 쓰지 않는 사무직으로

이직을 한 뒤 일을 해보니 너무 몸을 안 움직이고,

발랄한 성격인 저는 말도 없고 몸도 안 움직이니

뭔가 정신이 이상해지는 느낌이 들어 그만뒀어요.

그리고 다음은 서비스직을 해보니 와 세상에

이렇게 안 맞는 직업이 따로 없었어요.

그냥 일을 하기 싫은 게 아닐까 하며

한동안 자괴감에 빠져 아무것도 하지 못 하고

있었어요.

그때 결정적으로 데이케어센터 창업에

관심이 생긴 이유는 어느날 봉사활동을 하다가

우연히 어르신들을 도와드리는 일을 하게 됐어요.

어르신들 말동무가 되어드리고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도와드리고 하는데, 전혀 몸이 거부반응을

보이지 않으며 힘이 하나도 들지 않는다고

느껴지기 시작을 했어요.

몸을 어정도 쓰며 말도 많이 할 수 있으니

이게 진짜 내 할 일이다 생각을 했죠.

여기로 취업을 해봐야겠다 생각을 하고,

취업준비를 하려고 보니 뭔가 꿈이 큰 저는

차라리 시설을 하나 차려서 운영을 해보잔

생각이 들었었죠.

제 성격은 후진이 없기 때문에 바로 시작했어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창업하는 방법을 알아보니

데이케어센터라는 곳을 알게 된거고,

그렇게 데이케어센터 창업을 준비하게 됐어요.

하지만 창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이란걸 갖춰야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조건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만이 설립조건이 갖춰져 창업을 할 수 있다고

쓰여있었어요.

갑자기 자격증이라니 앞이 막막했죠,,

고등학교 졸업 후 공부를 하기 싫어서 저는

바로 취업을 해 돈을 모았는데 갑자기 공부를 해서

자격증을 따보려고 하니 앞이 막막해졌어요,,

칼을 꺼냈으면 무라도 베라는 말이 있기에

뭐라도 해보자라는 다짐을 했어요.

인터넷에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글을 보는데

학습멘토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딴 사례가 많더라구요.

그 멘토쌤께 도움을 부탁드려 진행을 하게 됐어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의 경우는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것이 정말 많았어요.

복지나 요양쪽 전부로 전향을 할 수 있는

자격증이 었어요.

제가 만약에 노인보호센터 창업을

성공한다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가진 분들을

채용하게 되겠죠 ㅎㅎ

학습멘토 선생님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셨어요.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 갖추고 노인복지센터 창업해보자!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통해서 사회복지 과목

14과목을 이수하면 되는데 14과목 중 13과목은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고 1과목은 실습으로 120시간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딸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죠.

저는 시험이 있는 줄 알고 걱정을 많이 했는데,

시험이 하나도 없어서 참 다행이었어요 ㅠ

하지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전문대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들이

딸 수 있는 자격증이었기 때문에 고졸 학력인 저는,

지금 진행을하는 제도를 통해서 전문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전문학사 학위를 따는 과정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따야한다고

알려주셨어요.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 갖추고 노인복지센터 창업해보자!

전문대졸과 동등한 학력인 전문학사

80 학점을 따야지만 딸 수 있다고 하셨죠.

전문학사 학위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과

동시에 취득을 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 과목 포함

27과목을 들어야 했어요.

26과목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진행되고

1 과목은 동등하게 실습으로 진행이었죠.

온라인 강의라고 하니 금방듣고 금방 끝내야겠다

생각을 했지만 온라인 강의 같은 경우는 1년에

최대 14과목 한 학기 최대 8 과목 한 과목당 3점으로

이수제한이 되어 있어서

4학기 정도 들어야 제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었어요 ㅠㅠ

하지만 학습멘토 선생님이

기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따면서

독학사 시험응시를 통해서 학점들을 단 기간안에

많이 끌어올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주셨죠.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 갖추고 노인복지센터 창업해보자!

저는 정말 노력해서 단 기간안에 딸 수 있도록

해 보겠다고 말씀드리고 막 시작을 했어요.

사회복지 과목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학습멘토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자격증을 공부했어요.

하루에 두 시간씩 두 달간 공부를 하면 정말

쉽게 합격을 해 딸 수 있다고 알려주셔서

빠르게 창업을 하고 싶었던 저는 이를 악 물고

한번에 꼭 따자는 생각을 가지고 공부했어요.

결과는 역시 합격을 받았죠 ㅎㅎㅎ

그리고 온라인 강의 같은 경우는 듣는 거 뿐만이아닌

중간중간 레포트 과제와 중간고사 기말고사 시험이

있었는데,

이런 부분들도 학습멘토 선생님이 적극 케어를

도와주셔서 진짜 쉽게 진행했어요.

데이케어센터 창업에 점점 가까워지는 느낌이 들었죠.

가장 어렵게 생각했던 독학사 시험은

설명을 들어보니 1단계부터 4단계 까지

1년에 한 번씩 있는 시험이었고

난이도는 단계가 올라갈 수록

어려워진다고 하셨어요.

저는 당연히 1단계 시험을 보고싶다고

말씀드려서 1단계 시험 시기에 맞춰서

시험을 볼 수 있게 해주셨어요.

교양 과목이고, 고등학교 내신 수준 정도의

내신이어서 과목 하나 당 문제집 하나로

하루에 한 시간 정도 공부를 하면 학점을

쉽게 끌어올 수 있었죠.

1단계 시험은 한 과목 당 4점으로 인정되고

최대 5과목까지 선택을 해서 볼 수있었어요.

저는 독학사 시험도 역시 선택한 시험 과목들을

전부 합격을 해서 쉽게 이수를 했죠.

이렇게 전문학사가 만들어지고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까지 딸 수 있었어요.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 갖추고 노인복지센터 창업해보자!

저는 2학기 8개월 만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해서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을 맞춰 노인보호센터 창업을

준비중이에요 ~

여러분들은 사회복지사 2급을 따서

제가 운영하는 데이케어센터로 오시면 바로

취업 시켜드리겠습니다 ㅎㅎ

지금 사회복지사 2급 준비를 하시는 분들

전부 화이팅하세요 !


이상 공 00 학습자님의

데이케어센터 창업 준비를 하신 후기였습니다 : )

데이케어센터와 요양원의 차이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 갖추고 노인복지센터 창업해보자!

요양원 같은 경우는 매일 24시간 365일 운영이 되는

입소시설로 이뤄져 있지만

데이케어센터 같은 경우는 하루에 6~12시간으로

운영되어 시간제한이 있고 365일 운영이 아닌

중간중간 휴무일이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데이케어센터 창업을 하기 위해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뿐만이 아니에요.

아파트나 빌라에 창업을 하기 위해선

입주민들의 80%이상의 동의가 필요해요.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을 맞추는 일은

너무 쉽지만은 않답니다 ㅎㅎ

지금 학습자님과 같이 쉬운 과정으로

진행을 할 수 있었지만,

2020년 부터는 사회복지 개정법이 적용되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이 조금

어려워지게 됐어요.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 갖추고 노인복지센터 창업해보자!

전에는 전문대학교를 나온 학력이 있으면

14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었지만

개정법이 적용되고 나면 사회복지 과목 17과목을

들어야 하고,

16과목은 온라인 강의를 들어야 하고

실습은 동일하게 1과목이지만 실습시간은

120시간에서 160시간으로 변경이 돼요.

이번년도 안에 시작을 하셔서 내년 상반기

안에 과정을 마치신다면 개정법이 적용되지 않은

과정으로 진행을 하실 수 있어요 ~

혹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셨다면 얼른 취득을 하셔서 진행을

하는게 가장 수월한 방법이에요 : )

지금 학습자님과 같이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을 맞춰

데이케어센터 창업, 노인보호센터 창업을

하실 수 있지만,

창업뿐만이 아닌 취업쪽으로도 도움이 많이

되는 자격증이니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해

복지시설로 취업을 한번 도전해보세요 ~

데이케어센터 설립조건 갖추고 노인복지센터 창업해보자!

사진을 클릭하면 1:1 채팅상담으로 연결됩니다 : )

상담은 항시 가능하며 비용이 들어가지 않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