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통영 사회복지사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성공 후기

안녕하세요 학우님들

오늘은 황금 같은 주말인데

다들 잘 쉬고 계신가요 ?

저는 출근을 했네요.

하하핫 하하 하하

영혼 나감.

제가 출근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우리 학우님들께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함이죠!

정말 기특하지 않나요.

토닥토닥

혹시 다들 통영 가보셨나요?

저는 한 번도 안가본 것 같은데

통영 바다 보면서 회 + 소주

먹으면 환상일 것 같네요.

캬.. 군침

하지만 제가 사는 곳과는

거리가 매우 멀다는 점.

저는 면허도 없다는 점.

ㅠㅠㅠㅠ

눙무리..

제가 통영 이야기를 왜 꺼냈냐~ 하면

바로 통영에서의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성공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함이죠.

바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으로!!

경력단절 여성이 재 취업을 하기가

상당히 힘들다고 하는데요.

우리 학우님께서는

그 어려운 걸 해내셨습니다.

대단하죠 정말 ㅠ.ㅠ

박수박수

그럼

그 후기

바로 시작합니다.

통영 사회복지사 -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성공 후기

학습 멘토 수쌤

안녕하세요.

통영 사회복지사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에 성공한 최 00입니다.

많은 20~30대 여성분들이

결혼과 육아로 인해

직장에서 눈칫밥도 먹어보고

그로 인해 육아휴직과 퇴사도

많이 고민해보셨을 거라 생각해요.

저도 그랬거든요.

결혼 전에는 결혼 준비로 눈치.

아이 낳고 나서는 아이 때문에 눈치.

눈치밥을 정말 많이 먹었죠.

육아를 해보신 분이라면 아실 거예요.

아이에게 신경을 안 쓸 수가 없어요.

온 신경은 아이에게 있죠.

너무나도 어린 갓난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출근하는 그 마음은

정말 무너집니다.. ㅠㅠ

아이가 아프기라도 하면

그날은 회사에서 혼나기 일쑤

그렇게 저는 자연스레 퇴사를 결심하게 되었어요.

아이를 위한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서는

제가 옆에 있어줘야 할 것 같더라고요.

그렇게 시간이 흘러 저에겐 둘째도 생기고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고 학원도 다니면서

제게 시간적 여유는 생겼지만

금전적으로는 많이 힘들더라고요.

학원비도 만만치 않고..

남자아이는 태권도

여자아이는 피아노+발레

부모의 마음이라는 게

남들 다 보내는데

저희 아이는 또 안 보낼 수 없잖아요.

그렇게 공부 학원 + 예체능 학원

보내기 시작했는데

아이들이 커갈수록 돈은 많이 필요한데

그만큼 많이 나가다 보니 금전적인 문제가

생기고 제가 조금씩 예민해지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일자리를 구해야겠다 생각했죠.

인터넷에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이라고

쳐봤는데 사회복지사가 아주 비전 있고

유망 있는 직업이라는 글이 많더라고요.

처음에는 다 홍보니 마케팅이겠거니

하면서 관심을 가지진 않았었어요.

그런데 사회복지사 후기가 정말 많더라고요.

그래서 후기를 하나씩 읽어보기 시작했죠.

고졸분들도,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분들도

수월하게 자격증을 땄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혹 했죠.

그렇게 상담을 받아보니 온라인 100%로

수업이 진행된다는 점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따로 출석은 하지 않고 오로지 인터넷으로만!

저는 이미 초대 졸의 학력이 있었기 때문에

전적대학교 학점을 그대로 가져와

자격증을 따기 위한 필수 이수 과목

14과목만 이수하면 되었어요.

13과목의 온라인 강의와 1과목의 실습이었죠.

기간도 2학기면 충분할 것 같고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거는

학비가 정말 저렴하더라고요.

부담되지 않는 금액이었고

아이를 키우면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었기에

솔깃해서 다음 날 바로 등록을 하고 수업을 진행했어요.

정말 편했습니다.

틀어놓고 딴짓도 많이 했고요.

(여러분도 그렇게 되실 거예요. 하하)

하지만

일반 대학교와 똑같이

중간고사와 기말고사가 있어요.

솔직히 시험을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 많았었는데

매 일정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멘토 선생님이

방법을 알려주셨기에 시험도 어렵지 않게 봤어요.

제대로 공부를 하지 못해도

멘토 선생님 말대로만 공부했더니

항상 80점대 이상의 성적을 받았어요.

그렇게 1학기를 마치면

2학기에는 실습이 있어요.

제가 실습할 때만 해도

실습시간이 120시간이었는데

앞으로는 160시간으로 늘어난다고 해요.

그러니까 사회복지사 2급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올해 안에 취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실습에 부분에 있어 많은 분들이 겁을 먹고

자격증을 따기를 어렵게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정말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평일/주말 둘 다 가능하기에

내가 가능한 요일, 시간만큼

기관과 협의하에 정할 수 있어요.

저는 거의 매 주말마다 아이들과

가족여행을 가는 편이였기에

실습은 주로 평일에 진행했어요.

아침에 아이들 학교에 보내고

낮 타임에 센터로 가서 실습을 하는 걸로

센터장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그렇게 실습을 진행했어요.

실습은 제가 직접 찾지 않아도

멘토 선생님께서 저의 주거지 근처로

리스트를 뽑아서 알려주셨어요.

번거로움을 덜었죠.

마침 저희 집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

지역아동센터가 리스트에 있기에

저는 그곳으로 실습을 나갔어요.

실습은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센터, 요양원 등

생각보다 다양하게 있어요.

선택하시면 돼요.

저의 실습과정은

주로 아이들의 학교 숙제나

공부 지도를 하고

점심, 간식 배식 정도였습니다.

어렵지 않죠? ㅎㅎ

그렇게 아이들과의 즐거웠던

5주간의 실습을 마치고

저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재는 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하고 있어요.

정말 간단하죠.

민망하네요ㅎㅎ..

저처럼 경력단절 여성이나,

취업을 생각하는 많은 분들께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도 한 번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렵지 않아요 정말.

아! 멘토쌤..

제가 밤낮없이 정말 많이 물어보고ㅋㅋㅋㅋ해서

많이 귀찮으셨을텐데

항상 친절하게 연락받주시고

도움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여러분들도 저 처럼

조금만 노력하시면 금방 자격증 취득 하실 거예요.

노력하시는 많은 분들 응원합니다 ^^

그럼 제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소중한 후기를 남겨주신

우리 학우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자 그러면 이제 재취업에도 노후대비로도

제격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취득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

전문대학교 졸업자

대학교 졸업자

각각 기준이 다른데요.

우선 위에 학우님은

이미 초대 졸의 학력이 있으셨기에

필수 이수 과목 14과목만 이수하시면 됐었죠?

초대 졸의 학력이신 분은

필수 이수 과목 14과목만!

13과목 온라인 강의 +1과목 실습

고졸의 학력이신 분은

전공 45학점+일반 15학점+교양 20학점

총 80학점을 이수하시면 되는데

80학점이라고 겁내실 필요 전혀 없어요.

위에 학우님처럼 1년에 전문 학사 학위와 같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어요.

동시에 진행이 가능하거든요.

26과목 온라인 강의 + 1과목 실습

이수시에 필수 이수 과목을 이수하시면

전문 학사 학위 + 자격증까지!

4년제 대졸자의 경우는

타 전공으로 위에 학우님처럼

필수 이수 과목 14과목만 이수하시면 돼요.

(일반 대학교의 복수 전공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 전공으로 진행하시면

일반 대학교 복수 전공 이수자와 똑같은

두 개의 전공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평균 8개월에서 길게는 1년 반까지

개개인마다 기간은 매우 다르기에

언제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기간을 단축하는 방법은 아주 많고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니 걱정 마시고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도와드리겠습니다!!

마무리로 ~

오늘은 경력단절 여성(경단 년)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해

재취업에 성공한 사례를 말씀드렸습니다 : )

이 자격증 하나만 있어도

정말 든든해요.

재취업? 노후대비?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관심이 있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주저 말고 저를 찾아주세요!

저는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감사합니다!